민혜 (빅마마) (Min Hae (Big Mama)) - 연상연하 (You&Me) MV - Video
PUBLISHED:  May 20, 2014
DESCRIPTION:
따뜻한 일상을 그리는 러블리 소울
빅마마 민혜의 "Happy Reverse"

바야흐로 'Happy Sound'의 전성시대다. 록 밴드들이 득세했던 홍대 인디씬은 어쿠스틱 사운드의 달콤말랑한 뮤지션들이 주도권을 넘겨받았고, R&B 뮤지션들도 '네오소울'을 표방하며 부드러운 사운드로 사랑받고 있다. 해가 거듭되어도 식을 줄 모르는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 신드롬, 고음 하나 없는 제프 버넷의 음악이 수년 간 국내 팝음악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는 현상 등은 소울 디바와 록 보컬리스트들이 사랑 받았던 십 수 년 전만해도 상상하기 어려웠다. 이런 분석이 가능하다. 현재의 다수 대중은 음악을 들으며 슬픔을 극대화시키기보다는 행복의 메시지에 공감하고 싶어 한다.

2000년대 초반을 주름잡았던 빅마마는 풍부한 성량과 고음을 자랑한 팀이다. 빅마마의 막내 박민혜의 목소리 역시 빅마마 스타일에 잘 녹아 있었고, 이는 신연아와 함께 활동했던 빅마마소울 시절까지도 이어졌다. 우리는 빅마마 멤버들의 음악 스타일을 감성을 극대화시키는 애절한 소울 음악으로 기억한다. 하지만 박민혜의 음색과 성향은 다르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빅마마의 전체적인 톤과 다르게 그녀의 음색은 부드러움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언니들의 강한 목소리를 부드럽게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했으며, 따뜻하게 전개되는 그녀의 보컬은 소울보다는 재즈 톤에 가까웠다.

박민혜의 솔로 데뷔 앨범 "You & Me"는 그녀의 부드러운 음색을 살린 새로운 스타일로 만들어졌다. 슬픈 사랑을 어둡고 무겁게 노래하기보다는 사랑의 행복을 밝고 가볍게 노래했으며, 부드러운 목소리에 더해진 봄바람처럼 살랑거리는 리듬감은 빅마마를 통해 경험했던 그녀의 가창과는 또 다른 매력을 전한다. 'happy reverse', 행복으로의 반전을 만들어 낸 그녀의 선택은 성공적이다. 행복의 메시지로 공감을 유도하는 그녀의 '러블리 소울' 스타일이 'happy sound' 전성시대에 딱 맞아떨어지기 때문이다.

행복을 만들어 내는 악기로는 어쿠스틱 기타가 선택을 받았다. 때로는 멜로디를 주도하는 악기로, 때로는 리듬감을 만들어 내는 악기로 기타를 선택했으며, 키보드 중심의 팝사운드를 배제하고 코러스와 퍼커션으로 사운드를 확장시키면서 도시적이지 않은 청량함을 만들어 냈다. 대자연에서 바람을 느끼듯 시원하고 상쾌하게 맞이할 수 있는 위로의 음악. 민혜는 자신의 첫 번째 솔로 앨범으로 어번 사운드의 틀을 깨면서 빅마마 출신이라는 강한 이미지도 함께 깨뜨렸다.

CJ E&M Music은 아시아 No.1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CJ E&M의 음악사업 브랜드로 음원/음반의 투자/제작/유통부터 콘서트/페스티벌 개최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CJ E&M MUSIC과 함께 하는 K-POP 아티스트들의 신곡과 뮤직비디오, 미공개 독점 영상 등을 이곳 YOUTUBE 채널에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CJ E&M Music is a music business brand of CJ E&M, Asia's No.1 entertainment company. CJ E&M Music covers investment, production and distribution of album and also provides the best music festival and concerts. Meet the K-POP artists' brand new music videos and exclusive video clips on the official YouTube of CJ E&M Music.
follow us on Twitter      Contact      Privacy Policy      Terms of Service
Copyright © BANDMINE // All Right Reserved
Return to top